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청구 후기 - 태국 여행, 치앙마이 방콕 병원

by 트레블바닐라 2023. 9. 18.

이번 태국 한달살기 여행을 하면서 저는 마이뱅크 단기해외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출국을 하였는데요. 태국 여행 중 뜻하지 않은 질병으로 치앙마이 방콕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실제 제가 경험한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청구 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마이뱅크-여행자보험-청구후기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저는 해외여행 갈 때 반드시 준비해야 되는 것 중 하나가 여행자보험이라 생각합니다. 여행 중에는 어떤 돌발 상황이 생길지 모르고 또 뜻하지 않게 질병으로 병원을 가게 되면 건강보험이 커버되는 국내와 다르게 병원비 부담이 큰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요즘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간단히 가입을 할 수 있어 공항버스 타고 가면서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게 여행자보험인 것 같습니다. 단, 출국 후에는 가입할 수 없는 점 주의하세요.

저는 최근 출국했던 해외여행에서는 모두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을 가입했었습니다. 여러 보험사를 비교한 끝에 최종 마이뱅크로 결정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저렴한 보험료 :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 여러 보험사 해외여행자보험의 보험료와 보장내역을 비교했을 때 비슷한 보장일 경우 마이뱅크가 대부분 저렴했음
  • 빠른 보상 처리 : 질병으로 보상을 받았는데 이메일 접수 절차가 간편하고 처리도 빨랐음. 마이뱅크는 여행자보험 판매사이고 실제 보상은 DB손해보험 통해 이루어 짐.
  • 간편한 가입 :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
  • 맞춤 보장 플랜 : 든든 플랜(가성비)과 안심 플랜(보장 강화) 크게 2가지가 있고 세부 보장 금액도 조정이 가능.
  • 천재지변 보장 : 태풍, 지진 같은 천재지변도 보상됨. (안되는 보험사 있음)
  • 빠른 보험증명서 발급 : 가입 즉시 이메일로 국문보험증명서 발송. 이메일 내 링크를 통해 영문보험증명서 바로 신청 및 발급 가능.

 

태국 치앙마이 방콕 병원 방문 Bangkok Hospital Chiang mai

여행 중 아이가 아파서 현지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태국 현지에서 외국인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면서 어느 정도 신뢰도 있는 병원을 고르다 보니 우리나라로 치면 3차 종합 병원 정도되는 치앙마이 방콕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의사의 진료, 약처방 및 조제 그리고 태국어-한국어 통역이 포함된 진료였고 회당 약 6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였습니다. 혈액 검사, X ray, CT 촬영 등의 검사가 있었다면 비용은 더 올라갔겠죠. 

 

태국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 참고로 말씀드리면 태국의 의료는 동남아 내에서 생각보다 우수한 수준입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주로 큰 병원 위주로 가게 되는데 시설이나 의사의 진료 수준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물론 심각한 처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좀 상황이 다르겠지만요.

 

방콕 병원 또한 태국의 대표적인 대형 병원으로 주요 도시마다 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치앙마이 방콕 병원도 현대식 시설의 병원이었고 의사 선생님의 진료도 오히려 한국보다 만족스러울 정도로 꼼꼼하게 봐주셨습니다. 가격에 비례했는지 모르겠지만요. 소아청소년과에서 두 분의 다른 의사 선생님께 진료를 보았는데 모두 영어가 능통하셔서 영어를 하실 줄 아신다면 통역 없이 영어로 소통하며 진료도 가능합니다. 물론 한국어 통역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가격도 비싸지 않습니다. 한국과 다른 점은 진료 후 바로 약 처방 및 조제해주어 따로 약국에 가서 약을 받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진료 후에는 여행자보험 청구를 위하여 진료비 및 약제비 영수증, 병원 방문 이유 혹은 진단명이 들어간 의사 소견서를 챙겨왔습니다.  

 

치앙마이 방콕 병원 알아보기

 

참고로 치앙마이의 람 병원 (Chiang mai Ram Hospital)도 치앙마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시는 병원이니 참고하세요.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보상 청구 서류안내

귀국 후에 여행 중에 지출한 병원비에 대한 여행자보험 보상 청구를 했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의 보상을 위한 청구는 이메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간단합니다. 보험사에 제출하실 서류를 준비하여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 이메일 주소 mibank@dasca.com로 보내면 접수는 끝납니다. 

해외 의료비 청구를 청구를 위한 준비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보험금청구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서류 다운받기)
  2. 청구인 신분증
  3. 출입국증명자료 (ex. 여권출입국도장, 비행기티켓,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서 등)
  4. 미성년자의 경우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
  5. 진료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6. 처방전(약품구입시)
  7. 진료비 영수증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지급 소요일

청구한 보험금은 평일 기준 약 4일이 소요되었습니다. 접수 후 담당자가 유선으로 연락이 한번 왔고 그 이후 접수, 심사, 지급 등의 각 절차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가 되었습니다. 해외에서 지출한 진료비 전액 잘 들어왔고 서류 이메일 접수 후 특별한 추가 절차 없이 잘 지급이 되었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바로가기

 

 

해외여행을 하면서 아프지 않고 사고가 일어나지 않는 것이 최선이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위해서 여행자보험은 반드시 필요한 것 같습니다. 여행자보험은 비단 병원 진료뿐만 아니라 소지품 분실이나 항공기 지연, 수화물 분실 등에도 폭넓게 보장이 되니까요. 이제 추석황금연휴를 앞두고 많은 분들이 출국 준비를 하실 텐데요 여행자보험 꼭 잊지 말고 준비하세요. 이상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청구 후기 공유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