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마이뱅크 해외 여행자보험 추천 및 가입방법, 치앙마이 한달살기

by 트레블바닐라 2023. 8. 28.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준비하면서 가입한 마이뱅크 해외 여행자보험 추천 및 가입방법 공유해 드릴게요. 

저는 단기 여행이라도 여행자보험 만큼은 반드시 들고 여행을 가는데요 혹시나 모를 여행지에서 사건, 사고, 질병 등이 생기면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특히 이번 여행은 아이를 동반하여 실제로는 약 45일 간의 장기 여행이었기 때문에 여행자 보험은 반드시 준비가 필요했습니다.

 

태국-치앙마이-한달살기-해외-여행자보험

 

 

해외 여행자 보험 종류

정말 다양한 보험사에서 여행자보험을 취급합니다. 보통 화재보험사나 손해보험사에서 주로 취급을 하고 대표적으로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다이렉트, 마이뱅크 등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특별한 건강상의 이슈가 없는 한 각 보험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보험료를 조회해 볼 수 있고 직접 가입도 가능합니다. 

여행 기간에 따라 3개월 미만은 해외단기여행, 3개월 이상은 해외장기여행으로 보험이 나누어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여행 기간이 약 45일 정도 되어 해외단기여행 여행자보험으로 가입했습니다. 

 

 

마이뱅크 해외여행자보험으로 선택 

저는 1년에 5회 이상 해외 출국을 하는데요 여행자보험은 마이뱅크를 주로 가입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저렴한 보험료 : 여러 보험사이 해외 여행자보험을 비교해봐도 비슷한 보장일 경우 마이뱅크가 대부분 저렴했고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 빠른 보상 처리 : 뜻하지 않은 질병으로 보상을 받았는데 접수가 간편하고 처리도 빨랐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 보험의 실제 보상은 DB손해보험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추후 알아보니 마이뱅크는 판매사고 가입한 보험은 DB손해보험사였습니다. 전문 보험사라 뭔가 더 든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 간편한 가입 : 어떤 보험사는 여행자보험 메뉴 찾아 들어 가는 데만 해도 한참 걸리는데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은 UX/UI가 직관적이고 간편합니다.
  • 맞춤 보장 플랜 : 든든 플랜와 안심 플랜 2가지가 있고 세부 보장 금액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보장은 올리고 불필요한 보장은 낮출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보장 : 태풍, 지진 같은 천재지변도 보상이 됩니다. 
  • 빠른 보험증명서 발급 : 가입 즉시 국문보험증명서가 이메일로 오며 해당 이메일 링크를 통해 영문보험증명서도 바로 발급 가능합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바로가기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가입하는 방법

  1. 마이뱅크 홈페이지 혹은 앱 접속하기 : 여행 어디로 가시나요? 메시지가 나오면 해외를 선택합니다.
  2. 단기 / 장기 여행 선택 : 여행의 기간에 따라 해외단기여행 혹은 해외장기여행을 선택합니다.
  3. 개인정보 입력 : 보험에 가입할 피보험자의 출국날짜, 자택 출발시간, 귀국날짜, 자택 도착시간, 주민번호 앞 6자리, 성별, 여행국가 등을 양식에 따라 입력합니다. 
  4. 보험료 확인 : 고급형인 든든플랜과 실속형인 안심플랜 보장 내용과 금액을 비교합니다. 저는 주로 해외의료비 보장은 높게, 사망 보장은 낮게 조정하여 보험금을 조정하는 편입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해외여행자보험의 국내실손의료비는 중복 보장 되지 않습니다. 즉, 이미 개인실손의료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으시다면 미포함으로 선택하셔여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5. 가입 진행 : 보험가입을 위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인적 사항을 입력 합니다. 최종 보험가입을 위한 몇 가지 질문에 답을 합니다. 현재 거주 지역이 국내인지 해외인지, 해외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인, 최근 3년 내에 협심증/심근경색/심장판막증/뇌출혈/뇌경색으로 입원/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지, 위험한운동/전문적인체육활동을 위한 출국인지, 여행 목적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답을 하면 가입 절차는 거의 끝이 납니다.
  6. 결제 : 최종 산출 금액과 가입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용카드, 체크카드,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면 가입은 완료 됩니다.
  7. 보험가입증명서 확인 : 가입 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발송된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증명서를 확인 합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가입 후기

저는 성인 1인, 아동 2인 총 3인의 45일간 해외여행자보험을 가입했습니다. 고급형인 든든플랜과 실속형인 안심플랜의 금액 차이가 아주 크지는 않아서 항공기결항/지연/수화물 지연도착과 휴대물품 파손/도난 등의 보장 금액이 더 높은 고급형인 든든플랜으로 가입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해외의료비 보장은 금액을 질병/상해 각각 3만 달러로 높였고 사망 보장은 2억으로 낮추었습니다. 그리고 국내실손의료비는 별도로 가입된 보험이 있어 이 부분은 미포함으로 하였습니다. 총보험료가 8만원 초반대로 산출이 되었습니다. 보험료는 가입자의 여행기간, 나이 등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가입 즉시 이메일로 국문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증명서가 pdf로 발송되었고 수신한 메일의 본문을 통해 영문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증명서를 바로 받아 핸드폰에 저장해 두었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보상 후기

뜻하기 않게 아이가 현지에서 아파서 한 번은 전신두드러기로 한번은 편도염으로 병원 진료를 보게 되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현지 병원 방문 후기는 따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출국 전에 여행자 보험을 든든하게 가입을 해서 큰 걱정 없이 병원 방문을 하였는데요 우리나라로 치면 상급 종합병원에서 소아청소년과 외래 진료를 본 정도가 되겠네요. 의사 선생님 진료와 약처방 및 조제까지 하여 두번의 진료비 총액 12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현지 병원에서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상세내역, 진단명이 들어간 서류 등을 준비해 왔고 귀국하자마자 안내된 보험금 청구 서류에 따라 서류 준비하여 보험료 신청을 하였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보상을 위한 보험료 신청은 이메일로 합니다. 

신청과 보상까지 근무일 기준 4일이 소요되었고 각 절차는 이메일 혹은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가 되었습니다. 

보험금은 환율로 계산해 보니 진료비로 지출한 전액 잘 보상 지급되었습니다.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이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보다 안전하고 든든한 여행을 위해서 저는 늘 필수 준비 사항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국민건강보험으로 인하여 비교적 저렴하게 병원 진료가 가능하지만 해외에서 병원 진료를 보기 위해서는 비용 생각이 먼저 나는 것도 사실이거든요. 이럴 때 여행자 보험이 있다면 비용 걱정 없이 병원 진료가 가능합니다. 물론 뜻하지 않게 소지품 파손이나 도단을 당했을 때도 마찬가지이지요. 지금까지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추천 및 가입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모두 즐겁고 안전한 해외여행되세요.